생활정보통

첸 퇴출 임신 본문

뉴스

첸 퇴출 임신

정보뉴스 2020. 1. 15. 06:03


첸 퇴출 임신 결혼? 팬들 성명서 발표 행보는? 

첸 퇴출 임신 #첸 퇴출 임신 성명서 #첸 임신 성명서 퇴출 #첸 퇴출 임신 발표 #첸 퇴출 임신 결혼 #첸 퇴출 임신 2세 #첸 탈퇴 요청 #첸 퇴출 임신 갤러리 #첸 퇴출 임신 결혼 #첸 퇴출 임신 성당 #첸 성당 결혼식 #첸 퇴출 임신 결혼식 성당 #첸 퇴출 임신 팬덤 #첸 퇴출 임신 탈퇴 #첸 퇴출 임신 비연예인 #첸 탈퇴 요청 #첸 탈퇴 성명서 #첸 임신 퇴출 성명서


첸 퇴출 임신


그룹 엑소(EXO) 첸(본명 김종대·29)이 깜짝 결혼식 소식을 전해 대중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EXO 갤러리에서 팬들이 첸에 대해 탈퇴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디시인사이드 EXO 갤러리는 13일 "멤버 첸의 선택을 지지하지 않으며 EXO의 이름으로 활동하는 것에 부당함을 느끼고 탈퇴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룹 EXO는 데뷔 이후 겪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팬과 멤버들이 함께 지켜온 이름"이라며 "갑작스러운 첸의 행보는 팬과의 신뢰를 저버릴 뿐만 아니라 본 그룹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도 느껴지지 않는 이기적인 선택"이라 지적했다.


첸 퇴출 임신


14일 오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이하 실트) 순위에는 "김종대 탈퇴 축하해"라는 문구가 올랐다. 아직 첸과 소속사가 탈퇴에 대한 입장을 밝힌 적이 없기에 더욱 시선을 모은다. 전날에도 "김종대 탈퇴해"가 실트에 오르는 등 첸의 탈퇴를 바란다는 내용의 글들이 SNS 및 커뮤니티를 장악했다.


물론 아직까지도 첸을 지지하고 포용하려는 팬들도 많다. 이들은 "엑소9명"라는 문구를 실트에 올리며 팽팽한 입장 차를 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첸의 퇴출을 요구하는 쪽의 목소리가 더욱 큰 이유는 무엇일까.


과거부터 아이돌들의 연애와 결혼은 팬덤 사이에서 매우 민감하게 받아들여졌다. "아이돌은 사생활도 없느냐" "결혼도 하면 안 되느냐"라고 묻는 누리꾼들의 질문에 팬들은 "팬 기만" "한명으로 인한 다수의 피해"라고 답한다. 


팬들의 사랑으로 먹고 산다고 할만큼 타 연예계 직종에 비해 아이돌에게 팬들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다. 


첸 퇴출 임신


지난 13일 첸은 엑소 공식 팬클럽 커뮤니티에 "저에게는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다"며 손편지를 통해 결혼과 여자친구의 임신 사실을 알렸다.


첸의 입장에서는 다른 사람이나 언론 보도를 통해서가 아닌 자신이 먼저 소식을 전해주는 것이 팬들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했을 것.


하지만 일부 팬들은 첸의 여자친구가 과거부터 연애를 지속적으로 티 내왔다며 팬기만이라고 주장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첸 여자친구의 과거 인스타그램 글과 사진 일부가 여러개 올라오며 주장에 신빙성을 더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팬들의 입장은 팽팽히 나뉘는 듯 했다. 그러나 이날 밤 한 매체가 첸이 13일 한 성당에서 비연예인인 예비 신부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으며, 예비 신부가 현재 임신 7개월 차라고 보도해 팬덤이 발칵 뒤집어졌다. 이에 SM 측은 바로 "사실무근"이라며 선을 그었지만 이미 상당수의 팬덤은 돌아선 상태였다.


많은 팬들은 당일 결혼발표가 사실이 아닌 것에 안도하면서도 달라지는 것은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특히 한 멤버로 인해 다른 멤버들 및 그룹까지 피해 보는 상황이 발생하자 더욱 마음을 굳힌 것으로 추정된다.


일부 엑소 팬덤의 퇴출 요구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첸은 13일 공식 팬클럽 커뮤니티 '리슨'(Lysn)에 올린 자필 편지에서 직접 결혼과 2세 소식을 전했다.


그는 "저에게는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다"며 "함께 해온 멤버들과 회사, 특히 저를 자랑스럽게 여겨주시는 팬 여러분들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놀라시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일찍 소식을 전하고 싶어, 회사와도 소통하고 멤버들과도 상의를 하고 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러던 중 저희에게 축복이 찾아오게 됐다"며 "회사, 멤버들과 상의해 계획했던 부분들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기에 저도 많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이 축복에 더욱 힘을 내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었기에 조심스레 용기를 냈다"며 팬들과 멤버들에 감사를 전한 뒤 "변함없이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도 13일 "첸이 소중한 인연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됐다"며 "신부는 비연예인으로, 결혼식은 양가 가족들만 참석해 경건하게 치를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족들 의사에 따라 결혼식 및 결혼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소속사는 덧붙였다.


SM은 "앞으로도 첸은 아티스트로서 변함없이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것"이라며 "첸에게 많은 축복과 축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첸은 2012년 데뷔한 엑소 멤버로서 정상의 인기를 구가했다. 감미로운 음색을 지닌 메인보컬로, 엑소 멤버 백현, 시우민과 함께 유닛(소그룹) 엑소-첸백시로도 활동했고 지난해에는 데뷔 7년 만에 솔로 앨범도 선보였다.


첸 퇴출 임신 #첸 퇴출 임신 성명서 #첸 임신 성명서 퇴출 #첸 퇴출 임신 발표 #첸 퇴출 임신 결혼 #첸 퇴출 임신 2세 #첸 탈퇴 요청 #첸 퇴출 임신 갤러리 #첸 퇴출 임신 결혼 #첸 퇴출 임신 성당 #첸 성당 결혼식 #첸 퇴출 임신 결혼식 성당 #첸 퇴출 임신 팬덤 #첸 퇴출 임신 탈퇴 #첸 퇴출 임신 비연예인 #첸 탈퇴 요청 #첸 탈퇴 성명서 #첸 임신 퇴출 성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