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통

인계동 밧줄만두 본문

뉴스

인계동 밧줄만두

정보뉴스 2019. 10. 28. 20:17


인계동 밧줄만두 공개


인계동 밧줄만두 '생방송 투데이'에서 만두 맛집이 공개됐다.


28일 저녁 방송된 SBS 시사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밧줄 만두' 집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이 이 집을 찾았을 때 주인장은 만두를 찌느라 정신이 없는 모습이었다. 특히 찜기 안에 들어있는 이 만두는 일반 만두집에서 판매하는 만두와는 다르게 밧줄 테두리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주인장은 "저희 집 만두 테두리가 밧줄 모양이라서 손님들이 '밧줄 만두' 또는 '댕기 만두'라고 부르신다"고 설명했다. 또 이 집은 문을 연 지 3개월밖에 안됐지만 하루에 만두 판매량이 1000개에 달한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고 주인장은 심지어 2호점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집의 만두소에는 등심, 뱃살, 지방, 무말랭이, 당면, 양파, 대파, 부추 등이 들어갔다. 특히 주인장은 "일반 만두집과 다른 재료는 청양고추를 말린 가루와 간 청양고추"라며 "두 재료를 만두소에 넣어주는 것이 맛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이 집의 별미는 '모래 김밥'이었다. 주인장은 "모래는 저희가 만든 특급 양념이다. 모래같이 생겨서 모래 소스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또 "김밥 안에 돌멩이라고 부르는 재료가 있는데 모래 소스에 돌멩이를 얹어서 각종 김밥 재료들을 넣어주면 '모래 김밥'이 완성된다"고 소개했다.


'생방송 투데이'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두부는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에 소재한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다. 인계도 밧줄만두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있는 식당에서 판매 중이다.


보다 자세한 위치는 '생방송 투데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